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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고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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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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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구매자의 쇼핑몰보증보험 증권발행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2) 쇼핑몰튜닝/구축을 위한 문의 응답을 위한 정보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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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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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 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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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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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을 위한 홈페이지 인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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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명, 쇼핑몰명, 사업자유형,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 연락처, 사업장주소, 팩스번호, 설립일,
쇼핑몰판매품목, 대표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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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공통 서비스가입을 위한 기초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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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
법인사업자에 한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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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명 , email, 운영자연락처 |
운영 고지등을 위한 기초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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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구매자 |
구매자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휴대폰, email, 주소 |
쇼핑몰보증보험 증권발행을 위한 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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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가입 절차, 상담절차, 이동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 구매안전서비스 쇼핑몰에서 구매자의 보험가입 동의 시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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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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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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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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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다.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에 대해 고객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열람·확인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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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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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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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하는 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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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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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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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보증보험㈜ |
구매자명,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이메일, 주문번호, 배송지정보, 주문금액 |
쇼핑몰 보증보험 가입 및 가입대상 확인, 계약체결 정보 전송 |
쇼핑몰 보증보험 종료일(37일) 및 계약과 관련한 법령상 의무이행에 필요한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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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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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상점기본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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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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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정보변경』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 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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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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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의한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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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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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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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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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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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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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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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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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
쇼핑몰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
신용카드/계좌이체/가상계좌 서비스 제공 |
입점해지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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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티컴즈 |
운영자 및 대표자의 핸드폰번호 |
쇼핑몰보증보험 청약 및 운영관리 인터넷시장 정보 제공(정기간행물발송) |
개별서비스 제공기간 및 위탁계약만료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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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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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회사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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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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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회사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나.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
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다.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이 불가피한 자
②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 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④ 전산실 등은 전문 InternetDataCenter 에 입주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⑤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⑥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시행하고 있습니다.
⑦ 회사는 직원 퇴직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된 개인정보를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⑧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⑨ 회사가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책임을 져야 합니다.
⑩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바람직합니다.
⑪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⑫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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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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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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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고지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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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16.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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