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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첨부파일 : 파일없음 |
1. 피해접수 2005년 3월 31일 구매자 김○○씨가 대표자 박○○씨가 운영하는 J업체 쇼핑몰(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 입점업체)로부터 상품구입 및 입금완료후 상점으로 배송관련문의를 하였으나 쇼핑몰이 계속 통화되지 않아 (주)유클릭으로 J업체 쇼핑몰에 대한 연락두절로 유클릭으로 문의하였음. 2. 접수확인 (주)유클릭은 쇼핑몰의 신뢰성에 대한 문의를 접수 후 담당자가 즉시 사실여부를 확인하려 하였으나 쇼핑몰의 연락이 두절되어 대표자 박○○씨가 운영중인 점포 J업체,H업체,C업체 3곳을 3월 31일 직접 방문함. 3. 확인결과 방문결과 해당상점의 부도로 판단되었으며 해당 상점이 가입되어 있는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와 서울보증보험에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 해당 업체들에 대한 서비스를 중지처리 함. 4. 피해사항 확인 해당 쇼핑몰에서 발생된 주문내역 중 2005년 3월 25일 ~ 3월 31일까지 주문한 구매자 25명에 대하여 입금 및 배송여부에 대해 확인결과, 피해소비자는 5명으로 파악됨. 5. 보상청구 피해자는 서울보증보험(http://mall.sgic.co.kr)으로 직접 피해보상청구를 하면 절차에 따라 보상청구를 접수 받아 총 5명에 대한 피해내역에 대하여 전액 보상받을 수 있도록 조치함. 앞으로 (주)유클릭은 서울보증보험과 제공하는 "전자보증서비스"를 통해 소비자가 쇼핑몰에서 상품 대금 을 결제하는 시점에 보험증서를 발급해 사고로 인한 소비자의 금전적 피해를 보상하는 "전자보증서비스" 제공을 통해 피해발생을 최대한 줄이고 피해발생시 소비자의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6. 전자보증 주문내역 - 주문일자 : 3월 25일 ~ 3월 31일 - 총구매금액 : 8,411,890원 - 총구매자 : 55명 - 피해금액 : 1,655,240원 - 피해구매자 : 5명 - 상점명 : JXX , HXX, CXX - 결제방법 : 무통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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